독자적인 기술개발, 제품 개발에 의해, 알케어는 「메디칼케어」로부터 「홈헬스케어」 「스포츠 케어」로 활동의 영역을 넓혀 왔습니다.
앞으로도 의료복지 전문 메이커로서의 사명을 추구해, 베스트 케어의 실현을 향한 사업 활동을 전개해 갑니다.
Medical Care
정형외과, 간호, 창상, 인공항문 관련 등 폭넓은 라인 업의 메디칼케어 상품이
의료 현장의 요구에 맞는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ome Health Care
알케어의 홈헬스케어 상품은 오스트메이트의 분들, 고령의 분들을 시작으로 해,
모든 사람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개발되고 있습니다.
Sports Care
의료 분야에서의 실적을 살려 의학적인 근거와 공학적인 견지 그리고 바이오메카닉을 고려한
스포츠 케어 상품이, 몸을 보호합니다.



「鬼手佛心」은 ALCARE 社 창업의 경영철학입니다. ALCARE 社는 의료복지의 분야에서 사회에 공헌하는 것을 사명으로서 창업했으며, 사람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환자나 장애자를 위해 의공학 연구소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귀수(鬼手 - '냉정하고 한치의 오차도 없는 정확한 기술')가 진정한 불심(佛心 - '남을 배려하려는 너그럽고 따뜻한 마음가짐')에 의해 살려질 때, 불심(佛心)은 귀수(鬼手)에 의해 영원의 빛남을 발한다」라고 말하는, 창업자의 이 경영철학은, ALCARE 社에서는 기업의 근간으로서 지금도 계승되어지고 있습니다.


ALCARE는 영어로 All + Care (Medicalㆍ Homeㆍ Sports Care)의 합성어로 Total Care를 뜻하고 일본 동경에 본사가 있으며, 본사직원은 약 450명이고 의공학연구소, 동경공장, 치바공장, 상품센타와 일본 각 주요 도시에 11개의 영업소와 회원들을 위한 밝은 삶을 위한 모임이 있고 각 지역별로 자문 의사선생님과 자원봉사자가 근무하고 있습니다.


* 주소:19F, Arcacentral Bldg. 1-2-1 Kinshi, Sumida-ku Tokyo 130-0013, Japan
* 전화번호:81-3-5611-7819
* 팩스번호:81-3-5611-7827
* 홈페이지:http://www.alcare.co.jp
* E-Mail:info@alcare.co.jp




[ 알케어사의 공학 연구소 개요 ]
* 사업소명 : 알케아 주식회사의 공학 연구소
   * 시설수  : 2동(본관/연구동)

             <본관>                 <연구동>


[ ALCARE의 R&D Spirit ]
연구개발자들은 의료에 종사하는 의료인들과 환자와 직접 접해, 의료분야를 위해서 무엇이 가능할까를 항상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의학과 공학의 융합에 의해, 의학적 근거에 기초를 두는 새로운 가치를 낳기 위해, 밤낮으로 연구개발에 임하고 있습니다.



[ ALCARE의 R&D Concept ]
알케아가 개발하는 제품은, 생체를 둘러싸는 공간과 생체의 계면 「바이오 인터페이스」에 관련되는 의료기기입니다. 사람이 의료기기를 몸에 착용하는 위화감으로부터 해방되어 한없이 신체의 일부로 진화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연구개발 활동을 진행시키고 있습니다.


[ 주된 활동 ]
* 도쿄 여자의과대학 바이오메디칼·커리큘럼 수강
* 의학 및 공학계 대학, 국내외 기업과의 공동 연구개발
* 표준화 위원회에서의 규격서 제정에의 참가(JIS/ISO)
* JSSR 등 국내외의 각종 학회에서의 연구 발표



                

                       



[ 치바 공장 개요 ]
* 사업소명 : 알케아 주식회사 치바 공장
   * 소재지 : 치바현 치바시


[ 생산활동의 기본방침 ]
창업자의 연구에 대한 정열을 계속 계승하기 위해서, 치바 공장에서는 나날이 기술 및 기능을 닦아, 새로운 제품생산 기술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사원의 발전을 위한 「제품생산 창조 도장」이나 사외 강사에 의한 각종 포럼의 실시, 또 미팅이나 스터디 그룹 등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페이스「스테라」 등, 관리형으로부터 창조형·발신형의 생산체제를 목표로 해, 제품생산의 혁신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품질관리의 기본방침 ]
치바 공장에서는, 「품질 보증 체제에 근거한 지속적인 개선으로부터, 조직 퍼포먼스의 향상을 달성해, 현재와 미래의 고객 요구를 반영한 최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를 사업 방침으로 해, ISO의 품질관리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품질관리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 주된 수상 ]
* 1996년, 일본 중소기업청장관상 수상 및 중소기업 합리화 모델공장으로 지정.
 * 1997년, 일본 공업신문사 주최의「치바 겐키표기업 대상 장려상」수상.


알케어의 마케팅 활동의 기본은, 고객(의료 종사자, 환자, 또 스포츠 선수 등)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출발점으로, 마케팅 사이클을 구축하는 것에 있습니다. 손님의 요구를 찾아, 그 전에 있는 시장을 파악하여, 자사를 가질 수 있는 기술력과 제품 개발력, 서포트 등을 구사해,
얼마나 고객에게 솔루션(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는지, 고객의 시점에서 상품 기획, 판매
전략을 입안 · 실행하고 있습니다.

[의료 종사자를 향한 활동]
* 학회 전시 : 의료 종사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정보수집이나 솔루션의 제안을 행하고 있습
니다
* 각종 세미나 개최 : 치료나 케어에 관한 세미나를 전국에서 개최하고 있습니다.
* 학술 서비스 : 알케어의 학술 스탭(ET Nurse)이 의료 기관 등에 대해, 케어 방법이나 상품
의 사용법의 설명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학술 정보지 발행 : 연구 발표, 임상 결과, 의료 동향 등 치료나 케어에 관한 정보를 의사나
간호사의 분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 장루보유자들을 향한 활동]
* 오스트메이트 서포트서비스 : 상담실, 정보지의 발행을 통해서 오스트메이트의 분들의
지원 활동을 행하고 있습니다.
* 오스트메이트의 모임 : 오스트메이트에게 만남과 교류의 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메디칼 책자의 제공 : 환자분에게 향한 케어 방법의 설명용 소책자 등을 의료 기관을 통해
   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스포츠 애호자들을 향한 활동 ]
* 스포츠 의학의 계몽 활동 : 스포츠 선수나 스포츠 애호가에 대해서의 스포츠 장해의 예방
이나 케어에 대한 보급이나 상담 활동을 행하고 있습니다.
* 워킹 대회 등에서의 상담 부스 : 스포츠 장비의 능숙한 사용법의 어드바이스나, 각종 상담
   에 응답하고 있습니다.